홍콩음식
  • [음식] 홍콩 차찬텡의 원조 미도카페 (Mido Cafe)
  • 작성자: sony 조회: 3494 등록일: 2017-05-24

     

    홍콩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한 번쯤 홍콩의 분식점이라고 할 수 있는 차찬텡(茶餐廳) 에서 식사를 해본 적이 있을 거예요.
    동-서양의 음식이 섞여 너무나도 홍콩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차찬텡은 아직까지도 홍콩 남녀노소가 한 끼를 때우기 위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차찬텡의 원조격으로 유명한 곳으로 야우마테이에 있는 ‘미도 카페(Mido)’입니다.


    현존하는 차찬텡중의 가장 오래된 곳 중의 한 곳으로 손꼽히는데, Mido 카페는 1951년에 문을 열어 60년이 흐른 지금까지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로컬 카페입니다.

     


    보시다시피 외관은 굉장히 낡은 건물과 함께 홍콩의 옛스러우면서도 서민적인 분위기를 팍팍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오래된 카페는 야우마테이에서 랜드마크가 되어 있고, 영화 Goodbye Mr. Cool 에도 등장했습니다. 무엇보다 홍콩의 얼굴과도 같은 배우 주윤발의 단골집으로 너무나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카페 내부는 1950년대 인테리어 디자인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으며 빈티지한 느낌과 삐걱 거리여 돌아가는 선풍기를 보고 있자면 홍콩의 운치가 제대로 느껴집니다.

     


    홍콩의 빽빽한 빌딩 숲 사이에 있는 시끌벅적하면서도 유명 디자이너 들의 심플한 현대 카페도 물론 좋지만 이 카페는 이 빠진 그릇을 그대로 사용하는 정겨움이 있는 것 같다.

     

    매일 새롭게 생겨나는 카페들이 있는 반면 이곳은 옛 모습을 그대로 고수하며 여전히 인기가 많다는 것이 매력 아닐까요?

     


    Mido 카페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 좌석 용량을 제한하지 않고 메뉴 또한 200여 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전체 음식들이 대체로 저렴한 가격인데, 물가가 워낙 비싼 홍콩이다 보니 메뉴판의 가격은 확실히 싸게 느껴지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Pork Rib 과 Pork Chop Baked Rice라고 합니다.

     

     

    하지만 홍차와 커피를 섞은 홍콩 전통음료 원앙차(鴛鴦茶)와 French toast 역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메뉴입니다.

     

     

    또한 마카로니 수프와 토마토 계란 샌드위치, 파인애플 번, 연유 토스트 등도 인기 있는 메뉴이니 어떤 것을 시켜야 할지 모를 때 참고 하셔 종업원께 사진을 보여주셔도 됩니다.

     


    저는 가끔 생각이 많을 때 이곳을 찾습니다. 사람들이 비교적 적은 평일 저녁에 밀크티 한 잔과 빵 한쪽 키시고 앉아 창밖을 바라보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조용히 위로받는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제 일상에서 생긴 고민들과 많은 생각들을 잠시 접어둔 채 길거리를 거니는 사람들을 관찰합니다. 해가 천천히 저물어가고, 저는 하루 일과를 마친 상태여서 모든 것을 내려놓은 상태이지만 템플 스트리트를 보고 있자면 야시장을 준비하는 상인들은 손놀림이 분주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을 보며 다시금 힘을 얻고 달달한 빵과 밀크티를 섭취하면 금세 기분이 풀리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홍콩으로 여행 오실 때 이곳에 방문하여 적당히 달달한 밀크티와 함께 홍콩에서 한 박자 쉬어가는 타임을 가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Mido Cafe
    주소 : 63 Temple Street, Yau Ma Tei


    가는 방법 : MTR 야우마테이(Yau Ma Tei)역 하차 후 B2 출구 ‘NATHAN ROAD’ 따라 차가 오는 반대 방향으로 5분 정도 걷다가
    우측 Public Square Street로 접어든다. 템플스트리트 코너에 미도 카페가 보일 것


    운영 시간 : 월요일~일요일 8 : 30 - 21 : 45 (수요일 휴무)


    TEL : 852.2384.6402

    댓글 : 0
     
  • Food republic :: Peppe 2017-02-02
  • 1 | 2 |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