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국국제학교 개최

2018년 09월 19일 15시 50분 입력

홍콩한국국제학교(교장 정금현)는 한국과정 중고등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학생 문화 축제 <KISTA 2018 “함께 걷는 우리”>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핵심 가치는 [교육과정 연마 및 성장의 결과물 발표], [교육 공동체 구성원 및 교민의 협력], [홍콩 사회와의 소통]이었으며 총 5부에 달하는 빼곡한 순서로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뜨거운 무대가 달구어졌다.

 


초등부 학생과 지역주민까지 초대하여 진행한 1부 부스체험 행사에서는 ‘부루퀴즈쇼’, ‘슈팅존’, ‘페이스페인팅’, ‘매직 포토존’, ‘엄마표 간식’, ‘뷰티존(한국 헤어)’ 등 학생, 교사, 학부모, 교민 사회가 십시일반으로 모은 다양한 재능들이 한마당으로 펼쳐져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 켠에서는 한 학기동안 준비한 동아리들의 전시품, ‘Back to the Future’, ‘사진은 기억을 이긴다’, ‘테니스 영상 강의’, ‘헌법연구 카드 뉴스’ 등이 전시되어 체험을 즐기는 관객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본교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로 막을 연 2부 무대 행사에서는 올해 처음 시도된 플래시몹 발표회가 시선을 끌었다. 학생들은 행사를 위해 학년 연합 3개 조를 편성한 뒤 사전 회의를 통해 주제 설정부터([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남북통일 세계 평화], [동물 유기 학대 방지]), 그 주제를 홍콩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퍼포먼스, 플래카드, 홍보물, 인터뷰 등의 준비를 철저하게 하였다.

 

그리고 축제 일주일 전 IFC몰 광장, 스탠리, 빅토리아 파크에서 실제 공연과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물을 영상과 무대 공연으로 관객에게 발표했다.